오태완군수, 읍·면간담회./ 의령군 제공
[의령뉴스=주소은 기자] 오태완 의령군수는 지난 10일부터 19일까지 13개 읍·면을 순방, 민원 최접점에 있는 민원실무자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민원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담당자가 느끼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태완 군수는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지난해 좋은 평가를 받은 군민 민원서비스 만족도 점수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민원업무는 단순한 행정절차가 아니라,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일”이라며 “직원들이 좀 더 편안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2024년 의령군 민원만족도는 92.53점으로 조사를 시행한 최근 5년 사이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의령군은 최근 악성민원이 증가하는 추세에서 민원실무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프로그램과 심리상담을 시행하고 있다. 또 민원처리 마일리제제도를 운영해 민원 담당 공무원들에게 포상을 늘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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