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체증 안전강화 위한 ·회전교차로 설치 ··· 의령 칠정려 주변정비 · 활용방안 모색
의령군의회 김판곤 의원, 자유발언
주소은
승인
2024.07.02 15:05
의견
0
[의령뉴스=주소은 기자]의령군의회 제286회 제1차 정례회에 이어 제2차 본회의 7월 2일 자유발언에서 의령군의회 김판곤 의원(사진· 의령군 가선거구)은 의령읍 동동리에 위치한 경상남도 기념물 제35호 ‘의령 칠정려’ 주변 정비와 활용 방안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이번 자유발언에서 “의령 칠정려의 전경을 깨끗하게 정비하고, 주변 도시미관을 조성해 운전자들의 시야 확보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의령의 도시미관 개선과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노후된 건물과 주변 부지를 매입해 회전교차로를 설치하는 방안과 소공원을 조성하는 두 가지 구체적인 방안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의령군이 아름답고 살기 좋은 명품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도시 미관 개선과 안전 확보가 필수적이다”며, “노후된 건물 정비와 새로운 공간 조성을 통해 의령을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김 의원은 미래 50년을 향한 의령군수의 계획과 함께 의령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관계 공무원들의 세심한 행정을 당부하며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이번 제안으로 의령군의 도시 미관을 크게 개선하여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의령군의회 #정례회 #본회 #칠정녀 #도시노후 #주변정리 #개선 #회전교차로 #김판곤 의원 #관광객 #교통체증 #주민안전 #정비 #조성
저작권자 ⓒ 의령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