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중앙대학교 병원 ‘찾아가는 건강검진’ 진행

주소은 승인 2024.06.19 14:34 의견 0
의령군은 지난 15일 KRX국민행복재단의 후원으로 중앙대학교병원과 함께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지역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실시했다./사진제공=의령군.

[의령뉴스=주소은 기자] 의령군은 지난 15일 KRX국민행복재단의 후원으로 중앙대학교병원과 함께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지역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건강검진에는 중앙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이혜준 교수와 약사, 의료진 등 22명과 다문화가족의 의사소통을 위해 의령군가족센터 통번역사 및 직원, 의령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등 10명이 배치됐다.

오태완 군수는 KRX국민행복재단의 후원으로 중앙대학교병원과 함께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지역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하는 진료 현장을 방문해 의료진을 격려했다./사진제공=의령군.

검진 대상자들은 X-ray, 기본 채혈·채뇨 검사 및 암 질환 감별을 위한 혈액 검사 외에도 심리검사를 받았으며, 의료진들은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현장에서 약처방도 해줘 큰 호응을 받았다.

오태완 군수는 진료 현장을 방문해 의료진을 격려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군민들이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게 되어 기쁘다. 이번 의료지원을 포함하여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및 군민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찾아가는 #건강검진 #중앙대학 #병원 #의료진 #군민 #다문화가족 #의료서비스 #지원 #제공

저작권자 ⓒ 의령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