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청년 반값 임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참여자 모집

최대 2,500만원 지원···전년도 대비 500만원 상향

주소은 승인 2024.04.25 14:54 의견 0
의령군청./사진=의령군.

[의령뉴스=주소은 기자] 의령군은 관내 방치된 빈집을 리모델링해 인근 시세의 반값으로 청년에게 임대주택을 제공하는 ‘청년 반값 임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임차인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임대주택 확보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년도 대비 500만원 상향된 금액으로 최대 2,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인구 유입을 유도하는 ‘청년 반값 임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은 관내 1년 이상 방치된 빈집 소유자에게 주택 리모델링 비용의 80%(최대 2천5백만원)을 지원하여 의무임대기간(2~4년) 동안 인근 시세의 반값으로 청년에게 임대주택을 제공한다.

신청접수는 해당 물량(2동) 소진시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빈집 소유자는 지원신청서 및 자격 증명서류를 구비하여 빈집 소재 읍면사무소 또는 의령군청 소멸위기대응추진단 청년정책팀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 홈페이지▷군정소식▷공고/고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소멸위기대응추진단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관련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의령군 #청년 #반값 #임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빈집 #소유자 #신청서 #의령군 홈페이지 #공고 #고시 #소멸위기 #대응 추진단 #청년정책

저작권자 ⓒ 의령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