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충혼탑·충익사 신년참배

청렴 의병정신 이어받아 2024년 힘찬 출발!!

주소은 승인 2024.01.03 13:28 의견 0

최미숙 의령교육장이 충혼탑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에게 헌향을 했다./사진제공=의령교육지원청.

[의령뉴스=주소은 기자] 의령교육지원청은 1월 2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신년참배 및 2024년 시무식을 했다고 3일 밝혔다.

최미숙 교육장 외 간부공무원 등 직원들은 시무식에 앞서 의령호국공원 충혼탑과 충익사에서 참배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뜻을 마음 깊이 새겼다.

최미숙 교육장 외 간부공무원 등 직원들이 충익사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 의병 영령들에게 참배를 했다./사진제공=의령교육지원청.

이번 참배는 전 직원 대상으로 실시해 나라사랑 의병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면서 청렴 의병정신을 다지고 새해를 힘차게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후 시무식은 ▲청렴 결의 실천 다짐 ▲1월 1일 자 인사이동에 따른 전입 직원 소개 및 인사말 ▲신규 임용 축하 화분 전달 ▲교육장 신년 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신규공무원 강국진 주무관이 대표로 2024년 전 직원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청렴실천’ 다짐을 실시해 올 한해도 청렴한 의령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지난해 의령교육을 위해 애쓴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청룡처럼 높이 비상하는 한 해가 되어 청렴 의령교육이 실현되길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

#의령군 #의령교육지원청 #새해 #충혼탑 #충익사 #호국 #의병 #영령 #참배

저작권자 ⓒ 의령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