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여행, 의령으로 오세요!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지원 확대

여행사의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주소은 승인 2022.09.29 15:28 | 최종 수정 2022.09.29 15:57 의견 0
의령군은 다가오는 10월 가을 축제를 맞아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의 인센티브를 확대한다./사진=의령군 제공.

[의령뉴스=쥬소은 기자] 의령군은 다가오는 10월 가을 축제를 맞아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의 인센티브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가을축제는 ▲신번문화축제 ▲기강댑싸리축제 ▲이호섭가요제 ▲리치리치 페스티벌(부자축제) ▲의령농특산물축제 등으로 펼쳐진다.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는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체가 관광객을 유치해 군 소재 관광지(축제장 포함), 음식점, 숙박시설을 이용하면 여행비, 버스임차료, 관광상품개발 등을 지원해주는 제도다.

특히 최근 지원이 확대돼 내·외국민 20인 이상을 유치하면 버스 1대당 50만원~100만원을 지원한다.

인센티브 지원은 예산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여행사는 사전계획서와 관광일정표 등을 관광 3일 전까지 제출하고, 일정이 완료되면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한편 내·외국민 4인 이상만 모집해도 조건 충족 시 인센티브를 지원할 수 있는 조건도 진행되고 있어 자세한 내용은 의령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가야금 선율에 피어나는 한지를 주제로 한 의령신번문화축제, 행운·행복·부의기운을 나누는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부자축제), SNS ‘인생샷’ 명소 댑싸리 축제 등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들이 펼쳐질 예정이니 전국 여행업계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의령군 가을축제 #신번문화축제 #기강댑싸리축제 #이호섲가요제 #리치리치 페스티벌 (부자축제)

저작권자 ⓒ 의령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