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민선 8기 매니페스토 특강 개최

성과와 변화로 증명하는 공약사업 다짐의 장 마련

주소은 승인 2022.09.18 11:53 의견 0

오태완 군수가 16일 민선8기 공약사업을 담당할 17개 부서장 및 직원을 대상으로 한 ‘매니페스토 특강’에서 "군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성과와 변화로 증명되는 공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사진=의령군 제공.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16일 민선8기 공약사업을 담당할 17개 부서장 및 직원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공직자의 매니페스토 마인드 제고와 공약실천 역량강화를 위한 민선8기 공약사업의 체계적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해 ▲공약 실천계획서 작성 및 평가방법 ▲매니페스토 운동과 민주주의 ▲의령군 발전방향 설정 및 협업사례 등의 내용을 강연했다./사진=의령군 제공.

이날 강사로 초청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해 ▲공약 실천계획서 작성 및 평가방법 ▲매니페스토 운동과 민주주의 ▲의령군 발전방향 설정 및 협업사례 등의 내용을 강연했다.

특히, 강연을 통해 매니페스토운동은 숙의 민주주의의 토대이며 공약이행 과정에서 주민의 의견을 듣고 실천하는 공유와 협력을 강조했다.

오태완 군수는 “목표 달성에만 치중해 놓치기 쉬운 주민과의 소통, 주민참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었다”며 “군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성과와 변화로 증명되는 공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마무리 짓고 오는 19일 숙의민주주의 방식인 군민공약평가단 회의를 통해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이달 중으로 군 홈페이지를 통해 대외적으로 공표할 방침이다.

#의령군 #한국매니페스토본부 #공약사업 실천계획 #주민소통 #주민참여


저작권자 ⓒ 의령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