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보건소에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측정

주소은 승인 2022.09.06 14:54 의견 0

의령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인 9월 첫째 주를 기념해 9월 한 달 동안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보건소 1층에서 실시한다./사진=의령군 제공.

[의령뉴스=주소은 기자] 의령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인 9월 첫째 주를 기념해 9월 한 달 동안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매년 9월 첫째 주에 질병관리청과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합동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자기혈관 숫자 알기’를 홍보하는 캠페인이다.

군은 보건소 1층 건강상담실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상담 및 교육을 받으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한편 의령군 보건소는 관내 관공서, 공공기관, 관내 사업체 등에 직접 방문하여 근로자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상담 등 통합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하게 알고 관리하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며 “더 많은 군민이 자신의 혈관숫자를 인지하고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홍보와 교육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보건소 #레드써클 캠페인 #심뇌혈관질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저작권자 ⓒ 의령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