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신규 귀농인 안정정착 현장실습교육./의령군 제공

[의령뉴스=주소은 기자] 의령군은 신규농업인의 경험부족으로 인한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사업은 1:1 맞춤형 현장실습 멘토링 교육으로 선도농가와 귀농연수생이 한 팀을 이뤄 선도농가로부터 영농기술, 품질관리, 경영마케팅, 창업 등 필요한 단계별 현장실습 연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영농현장에서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사업대상은 전입 5년 이내 귀농인이거나 관내에서 거주하는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인 자이다. 단, 만 40세 미만 청년은 귀농여부와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선도농가는 5년 이상의 영농경력과 전문적 기술을 갖춘 농업경영체이어야 한다.

귀농연수생은 5개월간 희망하는 작목에 대해 재배기술과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귀농연수생은 월 최대 80만원이 지급되며, 선도농가에게는 월 최대 40만원의 교육훈련비가 지급된다.

의령군, 신규 귀농인 안정정착 현장실습교육./의령군 제공

군 관계자는 “신규농업인들이 시행착오를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최소화하여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기대한다”며“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의령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신청은 2월 14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의령군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귀농귀촌팀(☎055-570-42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령군 #신규 #농업인 #귀농인 #안정정착 #현장 #실습 #교육 #귀촌 #정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