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전통시장 한마음축제...23일·24일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육성사업단과 협약 ·체결

주소은 승인 2023.09.19 13:46 의견 0
‘의령 전통시장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사진제공=의령군.

[의령뉴스=주소은 기자] 의령전통시장상인회는 9월 23일과 24일 의령전통시장 서문 앞 공영주차장(특설무대)과 다목적광장에서 ‘의령 전통시장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 문화관광형시장육성 공모사업이다. 군수 공약사업으로서 올해 초 최종 선정됐다. 지난 6월 했다.

행사는 ‘상인에게 활력을! 고객에게 사랑을! 전통시장 발전을!’이란 주제로 고객과 상인들이 소통과 만남의 자리를 만들어 지역경제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공연과 토요야시장(먹거리존), 체험이벤트, 경품 추첨 등이 열린다.

‘2023 동행축제’ 일환으로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 고객을 대상으로 23일에는 ‘꿈나무 의령시장 경제놀이’, ‘망개떡 만들기 및 전통놀이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24일에는 ‘김치담그기 및 나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갑동 의령전통시장상인회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으로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상품개발 및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유입 확대방안을 모색해 의령전통시장을 특색있는 관광명소 시장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령시장 특화먹거리 및 공동브랜드 개발, 맞춤형 상인교육 등 문화관광형시장으로 발전하고자 2024년까지 연차별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의령군 #전통시장 #소통 #망개떡 #김치담그기 #문화관광 #오태완 #공약사업

저작권자 ⓒ 의령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