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은 8월 8일 의령고등학교에서 의령·함안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및 소속기관 행정실장, 계약업무 담당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제2회 디딤돌 계약교실’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의령교육지원청.
[의령뉴스=주소은 기자]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8월 8일 의령고등학교에서 의령·함안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및 소속기관 행정실장, 계약업무 담당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제2회 디딤돌 계약교실’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계약교실 연수는 다음 카페 ‘학교회계 디딤돌’ 운영자 김종웅 전 서기관을 강사로 초빙해 “사례로 보는 공사 계약 실무”라는 주제로 학교 공사 계약에 대해 업무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맞춤형 강의를 진행했다.
전국 1호 학교 단위 공간혁신사업으로 올해 3월 준공한 '의령고등학교'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계약교실은 앞서 제1회 디딤돌 계약교실 연수와 마찬가지로 함안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실시함으로써 다른 지역의 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연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연수에 참여한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는 “공사 계약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실무사례 중심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다른 지역 담당자들과의 소통으로 다양한 사례를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나연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디딤돌 계약교실 연수를 통해 공사 계약에 대해 쉽게 이해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 업무 담당자의 직무 능력 향상을 돕는 디딤돌로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앞장서서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의령교육지원청 #학교회계 #디딤돌 #계약교실 #연수 #의령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