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작은학교에서 길을 찾다!

제 빛깔로 빛나는 작은학교 육성을 위한 유·초등학교장 연수 운영

주소은 승인 2023.05.10 16:31 | 최종 수정 2023.05.10 16:41 의견 0
의령교육지원청, 제 빛깔로 빛나는 작은학교 육성을 위한 유·초등학교장 연수 운영./사진제공=의령교육지원청

[의령뉴스=주소은 기자] 의령교육지원청은 5월 9일 낙서초등학교에서 관내 유·초등학교장을 대상으로 제 빛깔로 빛나는 작은학교 육성을 위한 연수를 운영했다.

최근 작은학교 살리기와 고교학점제 정책 등으로 공동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어, 이날 연수 주제는 ‘참 좋은 작은학교, 빛깔살린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정했다.

운영’과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한 협력적 교육과정 운영’의 필요성 등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이 성공적 운영과 운영 방향에 대해 강조했다.

지정초등학교 하점순 교장은 “공동 수업 설계와 어울림 체육대회, 체험학습 등 소인수 학교 간 활발한 교류로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다. 오늘 연수를 통해 작은학교의 단점을 보완하고 어울림교육과정이 더욱 잘 운영되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인구소멸위기 속에서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학교 경영이 될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들께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 의령의 작은학교 활성화를 위해 교육지원청이 도울 수 있는 내용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교육지원청 #작은학교 #참교육 #공동 수업 #어울림 #최미숙 #교육장

저작권자 ⓒ 의령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