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주민자치협의회 발대식 개최

주소은 승인 2023.03.16 21:31 의견 0
의령군은 의령군민문화회관에서 주민자치협의회 발대식을 가졌다./사진제공=의령군.

[의령뉴스=주소은기자] 의령군은 지난 15일 의령군민문화회관에서 주민자치협의회 발대식을 갖고 의령군 주민자치협의회를 정식 출범했다.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발대식은 주민자치회 홍보 영상을 시작으로 개회, 경과보고, 군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은 주민자치 위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의령군 주민자치협의회의 새로운 시작을 널리 알려, 주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 읍‧면 위원들 모두 직접 의령군 발전을 위한 ‘결의문’ 낭독에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의령군 주민자치협의회 발대식에서 경상남도 주민자치박람회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화정면 주민자치회 라인댄스 동아리의 축하공연./사진제공=의령군.

특히 지난해 경상남도 주민자치박람회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화정면 주민자치회 라인댄스 동아리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는 한층 고조됐다.

오태완 군수는 “주민의 대표기구로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군정 발전을 위해서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문정준 협의회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하며 함께 좋은 성과를 만들기 위해 발대식을 개최하게 됐다”며 “주민자치회의 발전이 곧 살기 좋은 의령을 만드는 것이라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주민자치협의회 #발대식 #군민문화회관 #정식출범 #주민자치위원

저작권자 ⓒ 의령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